홈 > 자료실 > FAQ
 
염소를 투입하고 싶은데요...얼마나 넣어야 하는지요?
염소 소비량이 0(zero)이라고 가정했을 때의 이론 주입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량펌프 주변설비에 AIR CHAMBER 라고 있는데요.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요?
정량펌프는 왕복동펌프의 일종으로 액이 연속류 보다는 간헐적 (토출↔흡입 반복)으로 나오게 됩니다. 정량펌프 특유의 맥동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기기와 배관에 모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수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배관설계에서부터 유념할 필요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Air Chamber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Air Chamber를 설치함으로써 맥동은 감소될 뿐만 아니라 연속류에 가깝게 토출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Air Chamber 선정 또한 펌프와 마찬가지로 양과 성분에 따라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완전한 맥동제거(무맥동)를 위해 펌프 자체구조의 특수설계를 통하여 이를 방지하기도 합니다. 저희 천세에서도 Air Chamber의 내/외부 장착에 의한 맥동저감식이 아닌 내부구조의 변형으로 완전한 무맥동 펌프를 실현, 자체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 홈페이지 기술자료에는 그 이외의 다양한 현상들에 대한 설명과 해결방안에 대한 자료를 올려놓고 있으므로 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산조건 입력시 배관의 구경은 호칭경(A)으로 입력하면 되는지요?
실제 계산시에는 배관경과 다이아프램경의 단위를 일치시킵니다. (통상 "㎠"로 적용됩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입력창에는 A단위로 기입하도록 했습니다.
   
동일한 계산조건에서 스트로크수 spm이 적은경우 "관성저항"이 저하되는데 이는 기술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합니다
스트로크수(spm)가 적은경우는 분당 토출되는 양의 적음을 의미합니다. 정량펌프 특성상 토출량 기준은 초당으로 정하기가 매우 어려우므로 (실제 토출곡선은 선형파에 가깝습니다.) 분당 나가는 량을 기준으로 하며 이는 스트로크 수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분당 10번 스트로그가 왕복하는 경우하고 100번 왕복하는 경우하고 나가는 양은 10배가 차이나는 만큼 배관에 걸리는 저항 또한 비례하게 됩니다.
   
동일한 계산조건에서 토출량이 적은경우 "레이놀즈수 Re"가 작아지는데 이 또한 기술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합니다.
레이놀즈 수는 배관저항중 관성저항 외에 마찰저항에 미치는 요인으로써 우리가 알고 있는 마찰력의 개념으로써 마찰저항이 크다는 말은 그만큼 펌프에 많은 힘을 요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레이놀즈 수는 배관상의 유체에 층류와 난류를 구분하는 기준이 되는데 이는 유속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점도가 많은경우에 지배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유속이 빠를경우 유체는 레이놀즈수가 일반적으로 커지며 이는 난류(소용돌이)에 가까와 지므로 마찰저항이 커지게 됩니다.
통합하게 되면 정량펌프에 있어서 배관저항에는 관성저항과 마찰저항이라는 두가지 요소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중 큰 값이 배관저항으로 결정되며 이는 펌프의 토출압을 정하는 요소가 됩니다.
   
귀사의 천세펌프 외에도 타사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많은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기술진단 요청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타사제품에 대한 문제점이 발생된다고 하였는데 실질적으로 저희가 기술진단을 귀사에서 충족할 만큼 해드릴수는 없을 겁니다. 다만 정량펌프사용 (타사 포함)에 있어서는 저희 직원의 방문을 원할 경우 성심성의껏 도와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